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페이증권 5%->0.6%로 변경
    정보 2020. 5. 30. 16:30

     

    오늘은 2020년 5월 30일입니다.

    저는 오늘 우연히 카카오톡에 접속해서 톡을 주고받다가 화면을 넘겨 카카오페이증권의 화면을 보게 되었습니다.

    저절로 0.6%라는 글자에 눈이 갔습니다. 저는 카카오페이증권의 이율이 2020년 5월 31일까지 5%로 적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 데 오늘 보니 5%에서 0.6%로 변경되어있었습니다. 아무런 말도 없이 변경되었다는 사실에 매우 당황스러웠습니다.  혹시나 싶어서 제가 잘못 보고 있는 것인 지 다시 보았는 데도 0.6% 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위해 카카오페이증권의 연 0.6%> 버튼을 누르니 '카카오톡 앱을 중지하였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앱을 다시 열기 버튼이 떠서 당황스러웠습니다. 몇번이나 다시 버튼을 눌러보았지만 마찮가지 였습니다.

    참고로 저는 이때까지 카카오톡을 업그레이드시키는 것이 귀찮기도 하고 앱 용량도 부족해서 업그레이드를 안 시키고 있었습니다.

    저번에 카카오뱅크에 있는 세이프박스의 이율 변경(1%->0.7%) 또한 갑작스럽게 바뀐 것을 우연히 확인한 적이 있어서 카카오는 원래 그런가 보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공지나 알림을 확인 못한 것일 수도 있지만요.

    자세히 알아보고 싶어서 카카오페이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시켜보았습니다. 카카오페이앱에 접속하여 계좌 혜택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카카오페이의 계좌 혜택 또한 매주 연 0.6%의 혜택을 받고 있다고 나와있었습니다. 카카오페이 증권을 이용하는 친구들에게도 연락해서 물어보았습니다. 어떤 친구는 저처럼 '카카오톡 앱을 중지하였습니다.'라고 뜬다고 하고 어떤 친구는 애초에 카카오톡 화면에 이율이 몇 퍼센트가 적용되는지 뜨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연 5%의 이율이 0.6%의 이율로 혜택이 변경된 것이 확실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저는 오늘 당장 카카오페이증권에서 다른 곳으로 갈아타야겠습니다. 3%의 이율을 적용해준다는 네이버 통장이 나오기 전까진 연1%를 적용 중인 수협의 잇딴주머니나 만기일이 얼마 남지 않은 적금에 넣어둘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 실망입니다. 네이버 통장이 제가 생각하기에는 6월 초에 나올 것 같지만 가능하면 더 빨리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미리 알람 신청해두실 분은 알람 신청해두시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도 다른 높은 이율을 제공하는 것을 찾아봐야겠습니다.

    사실 5%의 이율이라고 해도 100만 원 한도라 한 달간 이자는 총 3525원 정도밖에 되지 않지만 시중의 은행에서는 더 낮은 이율이 많으니 슬프니까요. 앞으로도 시중의 은행 금리는 점점 떨어질  것 같습니다.

    5%의 이율을 받기 위해 카카오페이증권에 100만 원을 넣어두신 분들은 오늘 당장 갈아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Designed by Tistory.